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골반통증

사랑을 실천하는 다편한정형외과

HOME > 통증치료 > 골반통증


종래의 수술, 약물 및 기타의 방법으로 잘 치료가 되지 않는 각종 급 만성 통증을 치료하는 임상의학입니다. 특히 기질적 병명이 없거나 기존 검사방법으로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통증의 경우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척추디스크에서부터 두통, 대상포진후 신경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상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무혈성 괴사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는 대퇴골의 머리에 해당하는 부위에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골의 괴사가 일어나는 병으로 괴사란 일종의 썩는 현상이기는 하지만 고름이 나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뼈 부위가 힘이 없이 무너지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고관절 부위의 외상으로 인한 골절의 후유증, 장기간에 걸친 과다음주, 혹은 스테로이드라는 약물의 영향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은 서혜부(사타구니)나 둔부(엉덩이 부위)의 통증이 주로 나타나며 오래되는 경우는 이로 인한 이차적인 증상이 생길 수도 있으나 초기에는 위의 증상만이 발생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발음성 고관절(스냅핑 증후군)


    좁은 의미로는 고관절을 구부릴 때, 안으로 움직일 때, 안으로 돌릴 때, 두꺼운 근막이 대전자부(고관절부의 튀어나온 부분)를 지날 때 퉁겨지면서 ‘두두둑’ 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청소년이나 젊은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며, 대부분 통증이 없지만 간혹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다수의 경우가 두꺼워진 장경대의 뒤쪽 경계와 대둔근의 힘줄 부분이 넓적다리뼈의 대전자부를 스치기 때문에 소리가 나거나 소리가 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고, 관절 운동을 할 때 소리가 나거나 만져지므로 직접 관찰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원인인 경우에는 허리가 원인인 경우보다 골반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며,엉덩이 근육들이 신경을 누르고 있다보니 다리를 꼬고 앉거나, 계단을 오를 때처럼 엉덩이에 힘이 들어갈 때 통증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발병률이 증가해 40대에서 가장 많고, 50대 이후부터는 빈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옳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 유지하고 고정된 자세를 계속하기 때문에 좌골신경이 눌리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올바른 치료를 척추운동치료,교정치료 등을 통해서 증상뿐 아니라 몸이 스스로 질환을 견뎌 낼 수 있는 건강한 상태로 체질을 개선 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척추운동치료등을 이용하여 척추를 둘러싼 근육과 인대조직의 유연성을 회복시켜 골격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척추를 중심으로 하여 흐르는 혈관과 신경의 회복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2
어제
40
최대
166
전체
76,850
그누보드5
이메일수집거부 개인정보처리방침/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웹이용약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73-5번지 삼일빌딩 3층 TEL 02.6959.9887
Copyright © 다편한 정형외과. All rights reserved.
untitled
untitled
untitled